본문 바로가기

방송

개똥쑥 효능 득량도 문어밥상 이밥이 나를 살렸다 17회 득량도 치유밥상 득량도개똥쑥밥상 위암 말기 김추자 남편 장순호 득량도 문어보양식 남편 편지 이윤석 눈물 문어효능 득량도 위치 득..

개똥쑥 효능 득량도 문어밥상 이밥이 나를 살렸다 17회 득량도 치유밥상 득량도개똥쑥밥상 위암 말기 김추자 남편 장순호 득량도 문어보양식 남편 편지 이윤석 눈물 문어효능

득량도 위치 득량도 이순신

 

 

 

국민약골 이윤석이 국민강골이 되는 그 날까지~
국민약골 이윤석의 ‘치유밥상’을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 <이 밥이 나를 살렸다>
어느덧 가을의 기운이 느껴지는 8월의 끝자락, 그가 찾은 열일곱 번 째 여행지는?

? 장군이 식량을 얻은 섬에서 제2의 인생을 얻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식량을 얻어갔다고 해서 ‘득량도得糧島’라는 이름이 붙여진 섬. 청정 바다위에 떠있는 이 섬에는 수술도 불가능했던 위암 말기를 이겨낸 사람이 산다는데.

기적의 주인공 김추자씨. 그녀는 3년 전, 위암 수술을 받고 ‘득량도’에 정착했다.
득량도 정착 이후 건강을 회복하고 ‘농부’로 변신해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는 추자씨.

특히 그녀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다는 ‘개똥쑥’을 재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녀는 직접 재배한 개똥쑥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한다는데
추자씨가 공개한 ‘득량도 개똥쑥 밥상’은 어떤 모습일까?

? 윤석을 울린 ‘눈물의 편지’
2010년 위암 말기 진단을 받은 김추자씨. 진단 초기에는 수술이 불가능할 정도로 상태가 심각했다고 한다. 몇 번의 항암치료 끝에 위의 3분의 2를 잘라내는 대수술을 받은 추자씨.
그녀가 힘든 수술과 고통스런 항암치료를 견딜 수 있었던 버팀목은 바로 그녀의 남편 장순호씨다.

직업 군인으로 평생을 살았던 남편 순호씨. 그는 퇴직 후, 가족들과의 행복한 삶을 꿈꿨지만 아내의 위암 진단으로 모든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그는 오로지 아내를 살리기 위해 외딴섬, 득량도를 선택했다.

윤석과 함께 힘들었던 투병 생활과 두려웠던 당시 심경을 이야기하던 추자씨.
그때 그녀가 공개한 한 통의 편지가 윤석의 눈시울을 붉혔는데..
편지의 정체는 남편 순호씨가 아픈 아내에 대한 걱정과 사랑을 담아 직접 쓴 편지였다. 윤석을 울린 편지의 내용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 위암 말기를 이긴 기적의 밥상
예로부터 ‘금바다’라고 불리며 다양한 어종과 풍부한 어획량을 자랑하는 득량도 해역.
그 중에서도 이맘때가 제철인 ‘문어’는 득량도만의 자랑거리라고 하는데..
‘득량도 문어’를 잡기 위해 직접 바다로 나간 윤석과 추자씨네 부부!
배가 멈추고, 사람은 쓰러지고... 세 사람이 함께한 좌충우돌 문어 잡이의 모습은 어땠을까?

추자씨는 득량도 정착 후, 원기 회복을 위해 섬사람들의 비법이 담긴 ‘문어 보양식’을 즐겨 먹었다고 한다. 요리 방법은 간단하지만 맛과 영양을 고루 잡은
‘득량도 문어 보양식’, 그 맛은 어땠을까?

깨끗한 섬에서 찾은 치유의 음식들, 그 음식으로 행복을 되찾은 부부.
<이 밥이 나를 살렸다> 제 17화 ‘득량도 문어밥상’에서 위암 말기를 이긴 김추자씨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 개똥쑥의 효능

 

 

 1,항암효과
개똥쑥의 항암효과에 대해서는 방송과 언론에서 많이 보도되고 있다. 개똥쑥에서 추출된 성분에 태그를 붙인 화합물은 기존의 항암제보다 무려 1200배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개똥쑥 차나 생초의 즙 등을 장기적으로 복용하면 암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가장 중요한 효능 중 하나이다

 

 

 

2, 변비 및 다이어트, 설사치료, 위장 튼튼
개똥쑥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도록 도와 쾌변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다. 개똥쑥은 설사를 멈추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위벽을 보호하여 위암이나 위염,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

 

 

 

3,피부미용 및 간기능 향상
개똥쑥은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또한, 개똥쑥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질환이나 피로회복,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4, 여성 부인병에 특효

그리스의 신 아테미스 artemis에서 유래된 artemisia는 개똥쑥의 이름이다. 원래의 의미는 부인병에 유효하다는 뜻이며 아테미스는 제우스의 딸로 달의 여신을 의미한다. 여자들의 생리통이나 생리이상이 있을 때 개똥쑥을 이용하여 좌욕을 한다. 개똥쑥은 살균효과도 가지고 있어 냉대하증에도 좋다.

 

 

 

5, 면역력 강화
개똥쑥엔는 비타민A가 풍부, 체력개선이나 면역력 강화. 환절기 감기예방, 치료에

좋다

 

 

문어 효능

 

 

문어에는 지질 및 당질이 거의 없어 저열량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며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다. 특히 오징어와 더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아미노산인 타우린 함량이 높은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육질의 맛은 오징어와 비슷하고 미각을 돋우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특히 단맛과 감칠맛을 증강시키는 글리신과 베타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3지방산으로 잘 알려진 DHA와 EPA 도 풍부하다. 성인병 예방과 빈혈치료에 효과가 있고 시력 회복에도 좋다고 한다. 또 먹통의 먹물은 치질 치료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휴양지로 떠오를 득량도라는 곳은 전남 고흥군 도양읍 득량리 23-2에 위치한 섬이다.
이 곳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지식백과에 따르면 본래 완도군 득량면 관청리 였다가 1914년 이후 행정구역이 폐합되면서 도양면으로 편입되었다고 한다.

득량도라는 이름은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께서 이곳에서 식량을 얻어 득량이라 부르던 것이 득량도로 되었다고 한다. 이 곳은 청정해역으로 장어, 김, 키조개, 낙지, 감성어, 농어 등이 많이 수집된다고 한다.

또한, 일반낚시터에서는 쉽게 잡히지 않는 종류의 생선들이 주로 잡혀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이 들리는 곳이기도 하며, 어느 곳처럼 바다위에 해가 저무는 모습이 아름다워 그 매력에 찾아오는 관광객도 많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