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VJ특공대 감귤체험숙소 노천온천숙소 갯벌체험숙소 찜가마숙소 레저체험숙소 황토방숙소 인도 빨래마을 바라나시 스라벨리스 숲속의 온천숯굽는마을 하늬바람펜션 포천구들찜가마 찬이네..

VJ특공대 감귤체험숙소 노천온천숙소 갯벌체험숙소 찜가마숙소 레저체험숙소 황토방숙소 인도 빨래마을 바라나시 스라벨리스 숲속의 온천숯굽는마을 하늬바람펜션 포천구들찜가마

 찬이네초가집펜션 더흙펜션

 

 

1. 추울수록 끌린다~ 냄비 요리 총집합
따끈한 국물 생각나게 하는 냄비 요리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색 메뉴로 인기몰이 중이라는 인천의 한 식당. 소갈비와 산 낙지가 들어간 ‘갈낙전골’이 그 주인공인데~ 큼직한 소갈비는 여러 번 삶아 육질이 야들야들~ 손님상에서 산 낙지를 바로 넣어주니, 먹는 재미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단다! 한편, 들어는 봤나~ 칼국수와 수제비가 함께 들어간 ‘칼제비’! 바지락, 홍합 등 해물로 낸 국물은 시원하게 속을 확 풀어주고~ 양은 냄비에서 빠르게 끓여낸 칼제비는 차진 식감이 일품이란다! 따로 주문할 것도 없이 대구 매운탕만 판다는 곳이 있다?! 입구에는 냄비 수십 개가 층층이 쌓여 있는데~ 냄비에 미리 재료를 담아놓아 손님들이 밀려들면 바로바로 손님상에 나가기 위함이라고! 등장하자마자 헉 소리 나게 하는 요리가 있다는데?! 바로 王 푸짐 해물탕! 문어, 게, 오징어 등 10여 가지 해물이 총출동! 바다의 맛을 냄비 안에 그대로 옮겨놨단다! 그런가 하면, 맛의 감동은 물론, 향수까지 불러일으키는 음식이 있다?! 오래된 식당이 즐비한 종로! 이곳에서 30년 이상 이어져 온 맛의 주인공은~ 바로 ‘닭 한 마리’! 양은 냄비에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담겨 나온다고 해서 ‘닭 한 마리’라는 이름이 붙었다는데~ 매콤함으로 추위를 싹~ 날리고 싶다면?! 양은 냄비 안에 졸여 나오는 등갈비찜을 맛보라! 주말이면 가게 안은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인데~ 3단계로 불을 조절해 삶은 등갈비는 야들야들한 육질이 일품! 매콤, 달콤한 양념은 고소한 곤드레 밥에 비벼 먹으면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는데~ 한 그릇의 만찬, 보글보글 냄비 요리를 VJ특공대에서 소개한다!

▶ 추울수록 끌린다~ 냄비 요리 총집합

① 닭한마리

<원할매소문난닭한마리>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가 282-21

☎ 02-2279-2078

*방송 직후 매장이 매우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방문을 권합니다.

② 해물탕

<홍해해물탕>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2512 우정빌라 1층

☎ 043-231-5957

*방송 직후 매장이 매우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방문을 권합니다.

③ 칼제비

<창모루>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4-9

☎ 031-792-4566

*방송 직후 매장이 매우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방문을 권합니다.

④ 산낙지 갈비 전골

<무한낙지>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2동 862-25 1층

☎ 032-544-8555

*방송 직후 매장이 매우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방문을 권합니다.

⑤ 대구탕

<은성회집>

 

 

서울특별시 종로구 예지동 3-2

☎ 02-2267-6813

*방송 직후 매장이 매우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방문을 권합니다.

⑥ 등갈비찜

<두꺼비식당>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동 51-12

☎ 043-647-8847

*방송 직후 매장이 매우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방문을 권합니다.

 

 

 

잠만 자는 숙소는 NO~ 2014년 남은 겨울을 즐기기 위해 특별한 숙소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온몸으로 즐기는 특별한 숙소 여행! vj카메라에서 취재한다! 단 하룻밤으로 몸보신을 할 수 있는 숙소가 있다는데~ 백숙이 무료로 제공! 게다가 주인장이 직접 지은 황토방에서 몸을 녹일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다. 주인장이 직접 소개하는 명당에서 낚시까지 즐길 수 있다고! 추운 겨울, 산속 깊은 곳으로 몰려드는 사람들이 있다~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노천온천이 있기 때문이라는데! 한편, 보기엔 평범해 보이는 숙소! 여기엔 아주 특별한 비밀이 있다는데~ 방 안에 자리한 수상한 철문! 철문을 열면 찜가마가 있다?! 숙소를 사용하는 사람들만 쓸 수 있다는 개인 찜가마!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 없이 오로지 일행들끼리만 쓸 수 있어 요즘 인기 만점!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 제주! 겨울이면 제주에 즐길 거리가 더 많다는데~ 하룻밤 자기만 하면 제철 감귤을 먹을 수 있는 숙소가 있다! 감귤을 저렴한 가격으로 질릴 때까지 먹고 싸갈 수도 있으니 제주의 맛을 제대로 느낄 기회라고! 한편 온종일 겨울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숙소가 있다는데! 굴을 캐러 갯벌에 가기도 하고~ 밤이 되면 또다시 밖으로 나가 밤에만 잡을 수 있는 개불, 꽃게를 잡는데~ 겨울이라고 숙소에만 있을쏘냐! 겨울에 하면 더 신나는 야외 활동들이 있다. 숙박만 하면 각종 레저 활동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숙소! ATV로 겨울바람을 즐기고, 승마를 하며 제주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온몸으로 즐기는 특별한 겨울 숙소~ VJ카메라에서 취재한다!


 

▶ 겨울에 가야 제 맛! 색다른 하룻밤, 별별 숙소

① 감귤 체험 숙소 <스파벨리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와흘리 2160-1

☎ 064-758-0029

http://www.spabellis.com/

* 감귤체험은 3500원에 시간제한 없이 먹을 수 있고, 1인당 1kg 바구니만큼

 가져갈 수 있습니다.

* 감귤체험은 1월말까지 진행됩니다.

 

② 노천온천 숙소 <숲속의 온천 숯굽는 마을>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중복리 368

☎ 033-671-9100

http://www.charcoalpension.com/

* 동절기, 대형 노천탕은 오후 3시~오후 7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소형 노천탕은 고온으로, 오후 5시~오후 7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③ 갯벌체험 숙소 <하늬바람펜션>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리 469-17

☎ 010-7526-2626

www.westwind.co.kr

* 갯벌 체험장 입장료는 숙박객에 한해 무료입니다.

* 호미는 개당 1000원, 장화는 3000원에 대여 가능하고, 바구니는 무료로 제공되며

퇴실 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증금 5000원은 반납 시 돌려드립니다)

* 해루질은 가능한 물때와 날짜를 사전에 확인해야 하고, 손전등은 각자

 준비해야 합니다.

 

④ 개별 찜가마 숙소 <포천구들찜가마>

경기 포천시 군내면 상성북리 330

☎ 1661-5510

www.healing-town.co.kr

* 단독찜가마는 주간(오전10시~오후9시), 야간(오후3시~오전10시) 선택하여 12시간씩 이용 가능합니다.

 

⑤ 레저 체험 숙소 <찬이네 초가집 펜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2632-6

☎ 064-787-4527

http://choga4008.com/

* 숙박객에 한해 성읍랜드 체험비를 30% 할인해드립니다.

<성읍랜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2045-1

☎ 064-787-5324

http://성읍랜드.com/

 

⑥ 황토방 숙소 <더흙펜션>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233-3

☎ 010-2679-7890

www.soilspa.co.kr

 

▶ 인도의 빨래 마을, 바라나시에 가다!

인도 해외촬영에 도움 주신 많은 분들 감사드립니다

 

인도 사람들에게 으뜸으로 신성시되는 곳이 있다. 바로 바라나시의 갠지스 강. 이곳 사람들은 갠지스 강을 터전 삼아 살아간다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갠지스 강을 찾아 목욕을 하고, 때로는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기도 할 만큼 이들은 갠지스 강이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을 정도. 그중에서도 평생 강에서 빨래를 하며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 도비왈라가 바로 그 주인공. 강변의 돌을 빨래판 삼고, 거리 계단을 빨랫줄 삼아 일하는데~ 이 일을 대를 이어 온 가족이 함께 하고 있다. 도비왈라의 전통 빨래 법은 오직 손으로 빨래를 하는 것인데~ 100% 손빨래만을 고수한다! 전통 빨래 법이 어디 그뿐이랴~ 빨래가 워낙 많다 보니 빨래집게로는 감당할 수 없을 정도!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이 빨랫줄을 꼬아서 설치하고, 줄이 꼬인 사이에 빨래를 끼워 말린다고! 모든 빨래를 다림질까지 해서 배달해주는 도비왈라. 다 마른빨래는 그날그날 다림질하는데, 옛 방식 그대로 숯에 불을 붙여 그 열로 다림질을 한다. 전기가 귀한 이들에게는 전기보다 더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최고의 다리미라고. 대를 이어 온 가족이 빨래를 하는 인도 도비왈라를 VJ특공대에서 만나보자!

 

 

▶ 2014 귀빈 모시기 대작전!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1989년 한국과 아세안의 대화 관계 수립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인데~ 개최지는 열정과 낭만이 가득한 관광도시이자 컨벤션의 도시인 부산!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 아세안 10개국 정상들을 초청해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며 3,500여 명이 참석한다고. 대규모 행사인 만큼 부산 곳곳에서는 손님맞이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는데~ 화단 만들기에 한창인 부산 시내를 비롯해 곳곳에서 환경 정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특명! 귀빈을 모셔라~ 정상들을 숙소에서 행사장까지 안전하게 모실 경호팀! 주간, 야간 할 것 없이 훈련이 진행된다고. 한편 각국 정상들이 묵는 부산의 한 호텔! 숙소부터 만찬까지 각국 정상들을 위한 맞춤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데~ 침구, 꽃 등 비품도 최상급으로만 준비된단다! 또 하나의 맞춤서비스~ 정상 만찬 행사도 빠질 수 없다! 정상 만찬 때 제공될 코스는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데~ 최상급의 재료에 특급 쉐프가 요리를 담당한다고. 김해공항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맞아 보안을 더 강화했다! 귀빈들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공항 내 경찰배치는 기본! 혹시 모를 테러에 대비해 폭발물 처리훈련을 한다고. 각국 정상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 현장을 VJ특공대가 취재한다!

촬영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