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직동 찬샘마을 창동 세계문화 거리축제 창동통합상가 창원

직동 찬샘마을 창동 세계문화 거리축제 창동통합상가 창원

 

찬샘마을 - 대전광역시

 


대전 동구 직동의 찬샘마을은 대청호를 끼고 있다. 대청호는 풍경이 유난히 아름다워 대전 8경 중에도 으뜸으로 손꼽히고 있다. 가슴까지 시원하게 하는 맑은 금강 줄기와 호수 안에 있는 여러 섬들의 조화는 마치 해상공원인 한려수도를 연상시킨다. 그림 같은 풍경 속의 찬샘마을은 오감을 일깨우며 마을공간과 자원을 활용한 주제로 팜스테이를 꾸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찬샘마을은 지난 2002년 농림수산식품부 지정 제1호 녹색 농촌체험 마을로, 동구는 마을 환경정비는 물론, 매실특화단지 조성, 문화마을 건립 등 현재까지 총31억 여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체험마을 활성화 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문의 번호>


변대섭 대표님: 042-274-3399 /010-8802-7262

 


■ 창동통합상가 - 경남 창원

창동통합상가상인회는 오는 13일부터 3일간 관내 창동사거리 일대에서 페루, 멕시코 등 세계 민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창동 세계문화 거리축제’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축제는 창동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시민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개최된다.

태국, 인도, 페루, 홍콩, 스페인, 중국, 멕시코, 러시아, 파키스탄, 케냐, 호주 등 세계 각국의 먹거리와 민속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총 8부스로 운영되는 해외 음식관에선 ▲터키 케밥·아이스크림 ▲베트남 코코넛·사탕수수 ▲독일 수제·소시지크롬바크 맥주 ▲러시아 샤슬릭·쌈사 ▲우즈베키스탄·꼬치구이 ▲일본 타코야끼·오꼬노미야끼 ▲스페인 츄러스 ▲한국 트위스트 포테이토 등을 맛 볼 수 있다.

특히 에콰도르, 일본, 태국 등 각 나라의 민속 공연과 함께 세계상품관, 체험관, 포토존 등 체험 부스도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축제 방문 차량은 창동 공영주자장을 이용하면 된다
문의 번호>

상인회 사무실: 055-222-3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