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 오토캠핑장 자라섬 캠핑장 관찰카메라 24시간 자람섬 오토캠핑장 이용시간 이용요금 낚시 수상레포츠 고무보트 4인용 자전거 자라섬 식물원
자라섬 오토캠핑장 자라섬 캠핑장 관찰카메라 24시간 자람섬 오토캠핑장 이용시간 이용요금 낚시 수상레포츠 고무보트 4인용 자전거 자라섬 식물원
# 극과 극 체험
수 도권 최대 규모의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을 찾아간 관찰카메라팀. 역시 캠핑이 대세인 걸까? 차에 이고 지고 끌고 캠핑 온 행렬들 이어지는데~ 집집마다 가져온 장비들도 어마무시(?)한 수준. 장비들을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는 트렁크 안 수제 수납장, 침대, 냉장고, 히터, 개수대, 노래방기기까지 갖춘 트레일러까지 등장! 반면, 캠핑의 초심으로 돌아간 캠퍼도 있었으니,
어두컴컴한 밤, 화려한 랜턴 불빛들 사이 나홀로 촛불을 켜 놓은 아빠와 아들 포착! 부자가 가져온 장비는 텐트, 양초, 버너, 코펠, 석쇠가 전부! 촛불 하나에 의지해 고기를 구워먹는데... 캠핑이란 모름지기 불편하고 고생스러워야 한다는 것이 아빠의 지론. 캠핑장에서 존재하는 극과 극을 비교해 본다.
# 이 한 몸 희생하리~ 아빠는 슈퍼맨!
세상에서 가장 힘든 사람이기 때문에 가장(家長)이라고 했던가!
캠 핑장에서 아버지의 또 다른 이름은 슈퍼맨이다. 가족들보다 2시간 전에 캠핑장에서 입성해 나 홀로 진땀 흘리며 텐트를 치는 아빠. 기껏 풀~세팅한 후 모셔온 안방마님은 오자마자 꾸며진 주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잔소리를 하는데. 그래도 아빠는 가족의 평화를 위하여 점심 식사 준비에 돌입. 하지만, 정작 음식은 안방마님만 드시고 아빠는 피곤해 오침(午寢)에 드시고 만다. 캠핑장에서 아빠들은 24시간이 모자란다. 텐트치랴~ 음식하랴~ 애들과 놀아주랴~ 마음 편히 의자에 앉을 새가 없고 회사에는 대접받던 이사님도 캠핑장에서는 설거지맨일 뿐이다. 집안으로 발 들여놓기 그 전까지는 아빠의 돌쇠모드가 끝난 것이 아니니, 캠핑 다음날 아침 가장 먼저 기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빠들. 간밤에 혹시 추웠을까봐 아내와 자식을 위해 아침부터 장작을 패 모닥불을 피우고, 안방마님 위해 즉석에서 드립 커피를 대접하는데.
가족이 행복하기 위해선 아빠의 희생은 불가피한 숙명. 아빠들의 캠핑장에서의 고군분투! 그 힘들고도 즐거운 흐뭇한 모습을 지켜본다.
먹고 자는 게 캠핑의 전부? 자칫 심심할 수 있는 것이 캠핑이다. 하지만 자라섬 캠핑장에 오면 지루할 틈이 없다. 자라섬 캠핑장은 북한강 강가에 자리 잡고 있어 풍경 좋은 곳에서 낚시부터 수상레포츠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직접 챙겨 온 고무보트로 시원한 강바람을 쐬며 유유자작 카약을 타는가 하면, 잘 닦아놓은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있어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주변을 돌아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탈 수 있는 4인용 자전거와 전기 자전거가 인기다. 아빠들은 자전거 페달을 밟느라 땀에 흠뻑 젖지만, 아이들은 세상을 다 가진 듯 신나는 표정이 극과 극을 이룬다.
캠핑장 안에 숲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식물원이 자리하고 있다. 식물원을 한 바퀴 돌면 등산을 하지 않아도 마음과 몸이 청명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캠핑장 곳곳의 명소 덕에 캠핑도 즐기고 레저도 즐기는 일거양득의 힐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낙\
이용시간
- 캐라반B(4인), 캐라반C(6인) : 오후 2:00 ~ 다음 날 오전 11:00
- 캐라반사이트, 오토캠핑장 : 오후 2:00 ~ 다음날 오전 12:00
- 퇴실 시간 초과시 안내소에 사전 확인 후 추가요금 징수합니다.(1시간 내 5천원, 4시간 내 2만원, 4시간 초과 1일요금)
- 입실자가 있거나 숭수기에는 추가 사용 불가합니다.
- 퇴실시에는 사용하신 비품 정리하신 후 안내소에 연락, 현장에서 체크아웃합니다.
- 이용상 부주의로 인한 비품 파손 비용은 이용 고객님께 청구됩니다.
1. 입 장
ο 캠핑장의 출입은 반드시 출입구를 이용하셔야 하며, 관리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2. 시설사용료
ο 시설사용료는 사용료 징수기준에 준하며, 요금은 선불입니다.
ο 일일 숙박시간은 당일 오후 2시부터 익일 오전 11:00까지입니다.
ο 캐라반사이트와 오토캠핑장 은 오후 2시부터 익일 오전 12:00까지입니다.
3. 장 소
ο 사용자께서는 배정된 곳을 사용하셔야 하며, 항상 깨끗하게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자 동 차
ο 자동차의 출입은 가능한 23:00부터 07:00까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ο캠핑장내에서의 차량통행은 서행(20㎞)이며, 불필요한 자동차 사용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ο 잔디밭의 차량 진입을 금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ο 캠핑장내에서 자동차를 세차할 수 없습니다.
5. 소 음
ο 심한 소음은 항상 주의하여야 합니다.
ο 특별히 허가된 야간오락 장소에서도 23:00부터 07:00까지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ο 정숙 시간은 21:00부터 07:00까지입니다.
6. 위 생
ο 식수 수도꼭지는 식수만을 공급하며, 다른 용도의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ο 폐수는 반드시 지정된 곳에 버려 주시고 절대로 바닥에 버려서는 안됩니다.
ο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종류별로 분류하여 내 놓으셔야 합니다.
7. 동 물
ο 애완동물을 포함한 모든 동물의 출입을 금합니다.
8. 화재와 사고
ο 캠프장내 잔디와 수목의 보호를 위하여 함부로 불을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ο 음식의 조리 및 불 사용은 지정된 곳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ο 캠프장내 불꽃놀이는 전면 금지되어 있습니다.
ο 캠핑장 내 이용객 안전보호 및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원동기 장착용구(ATV, 퀵보드 등)의 출입을 제한합니다.(인라인스케이트는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캠핑장 도로로 나오실 수 없습니다.)
9. 홍 보
ο 캠프장내에서 정치적 또는 종교적인 홍보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ο 관리자의 사전 허가 없이는 상업적인 홍보 또는 물품의 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10. 유실 또는 피해
ο 관리자는 사용자의 소유물에 대한 유실 또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ο 시설에 대한 피해에 대해서는 피해를 입힌 사람들에게 비용이 청구됩니다.
11. 긴급사태
ο 위급을 요하는 경우와 호우·강풍 등으로 피난이 필요한 경우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자라섬 홈페이지 http://www.jarasumworld.net/
채널A의 <관찰카메라 24시간>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