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요우커 관찰카메라24시간 명동 관광특구 16만 요우커 성형관광 봉지주스 자장면 삼계탕

wisdoma21 2014. 10. 15. 21:03

요우커 관찰카메라24시간 명동 관광특구 16만 요우커

성형관광 봉지주스 자장면 삼계탕

 

# 급이 다른 스케일, 큰 손 요우커의 지갑을 열어라!
중국인들이 한국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쇼핑! 그 중 화장품이 가장 인기라는데! 명동에만 무려 41개 화장품 브랜드가 있고 매장개수는 무려 130여개! 큰 손 요우커를 잡기 위해 매장마다 유창한 중국어직원 배치는 기본! 인테리어부터 포장까지 중국인이 좋아하는 금색과 빨간색을 도배했을 뿐 아니라 중국인이 좋아하는 마스크 팩을 전문으로 파는 단독매장이 따로 생겼을 정도. 역시나 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손님들로 바글바글!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이때, 직원이 캐리어에 한가득 팩을 담는 장면이 관찰카메라에 포착! 알고 보니 백만 원 이상, 대량으로 구매하는 중국 손님들을 위해 준비한 사은품이란다. 과연, 스케일이 남다른 중국 손님이 구입한 마스크 팩의 금액은 얼마일까?

 

 


한편, 명동 한복판에서 얼굴 가득 반창고를 붙이고 붕대로 감은 여성들의 정체는? 바로 성형관광을 하러 온 중국인! 레이저나 리프팅 시술뿐만 아니라 눈, 코, 안면윤곽 등의 수술을 받고도 쇼핑관광을 하는 붕대녀(?)들이 가장 닮고 싶은 한국 여자 스타는 누구일까?

 

 

 

 

 

 

 

 

 


# 명동에는 120여 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한국 관광도 식후경! 현재 명동에는 120여 개 길거리 노점상이 성업 중이다. 워낙 길거리 음식문화가 발달한 중국이다 보니, 명동 역시 중국인의 입맛에 맞게 길거리 노점상들이 변했다.

 


채소를 좋아하는 중국인을 겨냥해 숙주를 넣은 빨간 어묵부터 사탕수수, 자몽, 레몬들을 즉석해서 짜주는 봉지주스와 원조 중국자장면보다 더 맛있다는 한국 자장면까지. 어떤 음식부터 먹어야 할지 고민 된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명동은 일본인 관광객이 주 고객이었지만 이제는 중국 관광객이 8~90%! 그러다보니 변화에 맞춰 상인들도 일본어에서 중국어로 갈아타야하기 때문에 외국어 공부는 필수!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메뉴 변경은 자동 업그레이드! 일어, 영어, 중국어는 기본. 12개 국어를 한다는 자장면집 사장님의 생존전략비법~ 大공개!

 



한편, 요우커들이 한국에 오면 꼭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삼.계.탕.! 요즘 명동의 잇 플레이스로 떠 오른 한 음식점. 왜냐하면 이곳은 한국의 전통음식인 삼계탕과 한류 영향으로 각광 받고 있는 ‘치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중국 관광객들에게 인기폭발! 과연 한국의 보양식 ‘삼계탕’과 천송이 ‘치맥’이 중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