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이이스로드 개썰매 대회 북미 개썰매 월드 챔피언십 그랜트 벡스 캐나다 그레이트슬레이브 호수

wisdoma21 2014. 5. 6. 23:34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이이스로드 개썰매 대회

북미 개썰매 월드 챔피언십 그랜트 벡스

 캐나다 그레이트슬레이브 호수

 

 

현재 나의 삶과는 전혀 다른 세상에서 또 다른 모습의 나를 발견할 수 있다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삶을 살아보는 KBS 1TV [리얼 체험 세상을 품다]에서 배우 ‘조연우’가 캐나다 옐로나이프 오로라 빌리지에서의 일과를 마치고 세계 개썰매 대회의 양대 축 중 하나인 ‘북미 개썰매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기 위해 그레이트슬레이브 호수로 향했다.

북미에서 가장 깊은 호수인 캐나다 그레이트슬레이브 호수는 겨울철이면 영하 50도를 훌쩍 넘는 강추위에 호수의 물이 얼어붙으면 40톤이 넘는 대형 트럭도 거뜬히 달릴 수 있는 아이스 로드로 변신한다.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북미 개썰매 월드 챔피언십’은 이곳 하늘과 땅이 만나는 광활한 아이스 로드를 무대로 펼쳐지는 짜릿한 승부의 장. 장장 3일 동안 계속해서 이어지는 개썰매 경기는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훈련을 거듭한 사람에게도 녹록지 않은 코스라는데... 매서운 추위 속 난생처음 개썰매 경기에 도전장을 내민 조연우! 그는 과연 아이스 로드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을까?

 

조연우의 아이스 로드 개썰매 대회

전설과 마주하다. 개썰매 대회 그랜드 챔피언 ‘그랜트 벡스’

 

 

개썰매 경주 훈련을 받기 위해 7대째 개썰매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벡스 가족을 찾은 조연우. 벡스 가족의 최고 연장자 ‘그랜트 벡스’는 5년 연속 개썰매 월드 챔피언십 우승이라는 빛나는 경력의 소유자로, 태어날 때부터 강아지들과 동고동락해 이제는 눈빛만 봐도 썰매견들과 마음이 통한다는 전설의 챔피언이다.
‘한국인 최초’로 이틀 동안 6마리 썰매견들과 15마일(24km)을 달리는 종목에 당차게 참가한 조연우는 개썰매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따라서 조연우가 대회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그랜트의 훈련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훈남 배우 조연우. 썰매견 몸종 자처한 사연은?

 

 

개썰매 경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출전하는 개들과의 호흡을 맞추는 일. 더군다나 초보 머셔(musher, 개썰매 운전자) 인 조연우에게는 우승 경험이 풍부한 경주 ‘선배’ 썰매견들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 조연우는 썰매견들과 친해지기 위해 밥 주는 것은 물론 배설물 처리 등 궂은일도 마다치 않으며 견공들의 마음 사로잡기에 돌입했다.

 

 

그러나 비슷비슷하게 생긴 150마리의 개들 사이에서 자신과 함께할 개들을 구분하기는 쉽지 않은 일! 평소 ‘애완인’을 자처하는 조연우지만 도도한 썰매견들과 친해지는 길은 까마득하기만 하다. 과연 그는 과연 썰매견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

 

목표는 우승? 실전 같은 고강도 훈련 돌입!

 

 

전설의 챔피언 그랜트와 차세대 챔피언이자 그랜트의 손자인 제이든의 체계적이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 조연우. 단기간에 개썰매의 모든 것을 습득해야 하는 만큼 혹독한 훈련이 계속된다. 초보자에게는 균형 잡는 일도 쉽지 않은 개썰매.

 

 

하지만 조연우는 개썰매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이며 빠른 속도로 개썰매 대회에 필요한 모든 것을 습득해 나간다. 실전 코스를 달리는 최종 점검까지 단숨에 끝내고 선생님들의 열화와 같은 칭찬 속에 훈련을 마무리하는데...

 

개썰매 대회 START! 짜릿한 설원의 질주가 시작된다!

 

 

열흘간의 캐나다 촬영 중 가장 춥고 날카로운 바람이 부는 최악의 기상조건 아래에 경기를 시작하게 된 조연우. 한껏 긴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변인들의 걱정을 불러일으켰던 그는 출발을 알리는 총소리와 함께 일등으로 출발해 사람들의 찬사를 자아냈다. 그러나 순탄한 시작은 잠깐. 1km를 달리지도 못했건만 썰매견들의 줄은 엉키고, 다른 사람들과 부딪히고, 코스를 이탈해 멈춰 서기까지. 초보 선수 조연우를 당황하게 하는 상황이 계속해서 펼쳐지는데... 결승선까지는 앞으로 구만리 첩첩산중! 과연 조연우는 이 난관을 모두 극복하고 경주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까?

 

눈부신 설원을 시원하게 질주하는 아이스 로드 개썰매 대회에 참여한 조연우의 흥미진진한 레이스는 5월 7일 밤 10시 50분 KBS 1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KBS홈페이지